워드 목차 (자동 목차, 사용자 지정 목차, 목차 업데이트, 수동 목차) 만들기
마이크로소프트 워드에서 목차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간단히 설명하면, ① 문서의 각 제목들에 스타일을 지정하고 ② 참조탭 -- 목차에서 제공되는 목차 템플릿을 선택(클릭)하면 됩니다. 목차 만드는 방법의 종류에는 자동 목차와 수동 목차가 있고, 목차에 등재되는 제목의 수 등을 변경하는 사용자 지정 목차가 있습니다. 자동 목차에서는 내용이 변경되었을 때 목차 업데이트를 통해 반영할 수 있습니다.
1. 자동 목차 만들기
① 문서의 제목들(대제목, 중제목, 소제목)에 스타일(제목스타일(제목 1, 제목 2, 제목 3)을 지정(적용)합니다.
: '홈탭 -- 스타일'에서 각 제목들에 스타일을 적용합니다.
예를 들어, 해당 라인에 커서를 위치시키고 적용할 스타일(제목 1, 2, 또는 3)을 클릭함으로써 스타일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대제목(1. 서울) -- 제목 1 (단축키 ; Ctrl + Alt + 1)
- 중간제목((1) 강서구) -- 제목 2 (단축키 ; Ctrl + Alt + 2)
- 소제목(가. 화곡동) -- 제목 3 (단축키 ; Ctrl + Alt + 3)

※ 본문은 표준으로 기본 설정되어 있습니다. 각 제목과 본문의 서식이나 글꼴은 여기 스타일은 변경 가능하며, 일괄적으로 적용됩니다.
② '참조탭 -- 목차 -- 자동목차' 선택합니다.

결과물은;

2. 사용자 지정 목차 만들기
위의 자동 목차에 보여지는 제목이 소제목인 제목 3 (수준 3)까지 입니다. 그런데 목차에 노출하고 싶은 제목이 3개 이상일 때, 사용자 지정 목차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① '참조탭 -- 목차 -- 사용자 지정 목차' 선택

②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뜨고, 하위부분에 수준 표시가 '3'으로 되어 있는 것을 적합하게 변경합니다. 예를 들어 제목4까지 목차에 보이고 싶을 경우 수준을 '4'로 변경하면 되는 것입니다.

※ 사용자 지정 목차에서는 또한 탭 채움선의 종류, 목차의 서식 등 다양한 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3. 목차 업데이트 하기
'참조탭 -- 목차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목차 업데이트는 목차를 생성한 후, 목차 수준의 변경, 페이지의 변경 등 목차에 변경이 생겼을 때 변경 내용을 업데이트 해줍니다.
4. 수동 목차 만들기
'참조탭 -- 목차 -- 수동 목차'를 선택합니다.
수동 목차의 경우에는 내용과 페이지 등을 직접 입력하여야 하는 말 그대로 수작업으로 목차를 생성하는 것입니다.
이상에서와 같이 워드 목차 만들기에 대해서 설명하였습니다. 문서의 제목 들에 스타일을 지정하고, 자동 목차를 생성하면 되는 간단한 과정입니다. 생성된 목차는 목차 업데이트를 통해 변경 내용을 반영할 수 있고, 목차의 다양한 설정을 변경하기 위한 사용자 지정 목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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